만 5세 교육·보육 과정 운영 방안 연구 - 5세 누리과정 운영을 중심으로 -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장명림 -
dc.contributor.author 이정욱 -
dc.contributor.author 문미옥 -
dc.contributor.author 백승선 -
dc.date.accessioned 2019-11-18T05:57:45Z -
dc.date.available 2019-11-18T05:57:45Z -
dc.date.issued 2011-09-30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1395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및 범위 2 3. 연구 방법 3 Ⅱ. 유아 교육 보육 과정의 구성 요소 및 법적 기준 운영 현황 5 1. 유아교육 보육 과정의 구성 요소 및 법적 기준 5 2. 유아교육 보육 과정의 운영 현황 25 3. 유아교육 보육 초등 과정 연계 현황 35 Ⅲ. 선진국의 만 5세 교육과정 운영 유형 및 시사점 분석 43 1. 스웨덴 43 2. 프랑스 48 3. 영국 52 4. 시사점 62 Ⅳ. 만 5세 공통과정의 개요 64 1. 만 5세 공통과정의 추진 배경 64 2. 만 5세 공통과정의 향후 추진 일정 67 3. 만 5세 공통과정의 구성 및 세부 내용 68 Ⅴ. 만 5세 공통과정 운영 표준모형 구안 80 1. 기본 운영 방침 80 2. 교육과정 81 3. 교사 83 4. 기관 시설 환경 87 Ⅵ. 만 5세 공통과정 표준모형 운영 방안 제안 120 1. 만 3-4세 유치원 교육과정 및 초등교육과정과의 연계 방안 120 2. 유치원 유형별 운영 방안 122 3. 만 5세 공통과정 교사 선정 기준 및 연수 방안 123 4. 만 5세 공통과정의 질관리 방안 123 5. 정책적 제언 124 참고문헌 126 부록 129 부록 1.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 해설 구성 내용 비교 130 부록 2.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 해설서의 영역별 항목 비교(의사소통을 중심으로) 133 부록 3. 2007개정 유치원 교육과정과 2011 표준보육과정 개정안 내용 체계 비교 (만3~5세) 134 부록 4. 유치원교육과정, 표준보육과정, 초등학교교육과정, 5세 누리과정(고시문) 구성 항목 비교 177 부록 5. 표준보육과정 개정안, 2007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2009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비교 179 부록 6. 2007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내용 체계 187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경기도교육청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만 5세 교육·보육 과정 운영 방안 연구 - 5세 누리과정 운영을 중심으로 - -
dc.type Report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225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장명림. (2011-09-30). 만 5세 교육·보육 과정 운영 방안 연구 - 5세 누리과정 운영을 중심으로 -. 1–225. -
dc.type.local 수탁연구보고서 -
dc.type.other 연구보고서 -
dc.relation.projectName 만5세 유아교육·보육 표준과정 연구 -
dc.relation.projectCode CR1009 -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5. 수탁연구보고서
파일 목록
관련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OAK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