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행동아동 심리·정서치유서비스 혁신(1년차)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이정림 -
dc.contributor.author 이미화 -
dc.contributor.author 도남희 -
dc.contributor.author 이정원 -
dc.contributor.author 신혜원 -
dc.contributor.author 장미경 -
dc.contributor.author 박규리 -
dc.contributor.author 송요현 -
dc.contributor.author 이진경 -
dc.date.accessioned 2019-11-18T05:58:10Z -
dc.date.available 2019-11-18T05:58:10Z -
dc.date.issued 2013-10-01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1440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요 약 1 Ⅰ. 서론 19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9 2. 연구설계 24 3. 1차년도 연구내용 25 4. 1차년도 연구방법 26 5. 본 연구에서의 강조점 34 Ⅱ. 이론적 검토 및 관련 서비스 현황 36 1. 국내의 문제행동아동을 위한 조기개입서비스 36 2. 국외의 문제행동아동을 위한 조기개입서비스 61 3. 소결 83 Ⅲ. 서비스 제공현황 86 1. 서비스 제공기관 특성 86 2.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제공특성 93 3. 소결 137 Ⅳ. 서비스 프로세스 현황 139 1. 응답자의 일반적 현황 139 2. 전반적인 서비스 제공 현황 152 3. 소결 181 Ⅴ. 서비스 이용아동 샘플 추적조사 현황 183 1. 심리‧정서모델 서비스 제공과정 183 2. 언어모델 서비스 제공과정 217 3. 인지‧학습모델 서비스 제공과정 236 4. 소결 277 Ⅵ. 서비스 프로세스 사례분석 279 1. 분석대상기관 특성 279 2. 사례별 기록자료 분석결과 280 3. 소결 295 Ⅶ. 부모만족도 조사 297 1. 연구 내용 및 방법 297 2. 연구결과 299 3. 소결 308 Ⅷ.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혁신 방안 309 1.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사업 혁신의 배경 309 2.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혁신 방안 311 3.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대상 범위 규정 317 4.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제공인력 자격 관리 321 5.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질제고 방안 325 Ⅸ. 표준서비스모델 328 1. 표준서비스모델 제안배경: 서비스 프로세스 상의 문제 328 2. 표준서비스모델 제안 329 3. 예시: 표준서비스모델에 따른 가상 사례보고서 337 4. 소결 371 참고문헌 373 부 록 383 1. 관리자용 실태조사 설문지 384 2. 서비스 제공인력용 실태조사 설문지(3종) 408 3. 부모만족도 설문지 470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보건복지부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문제행동아동 심리·정서치유서비스 혁신(1년차) -
dc.type Report -
dc.embargo.terms 10000-01-01 -
dc.embargo.liftdate 10000-01-01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474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이정림. (2013-10-01). 문제행동아동 심리·정서치유서비스 혁신(1년차). 1-474. -
dc.type.local 수탁연구보고서 -
dc.type.other 연구보고서 -
dc.relation.projectName 문제행동아동 심리정서 치유서비스 혁신 사업 -
dc.relation.projectCode CR1218 -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5. 수탁연구보고서
파일 목록
관련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OAK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