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문제행동지도를 위한 부모교육용 안내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이미화 -
dc.contributor.author 김의향 -
dc.contributor.author 김온기 -
dc.contributor.author 심미경 -
dc.contributor.author 강지현 -
dc.contributor.author 유희정 -
dc.contributor.author 최혜영 -
dc.contributor.author 장명림 -
dc.contributor.author 김은설 -
dc.contributor.author 이정림 -
dc.contributor.author 장혜진 -
dc.contributor.author 권미경 -
dc.contributor.author 엄지원 -
dc.contributor.author 서원경 -
dc.contributor.author 손승희 -
dc.contributor.author 안현숙 -
dc.contributor.author 유주연 -
dc.contributor.author 정혜원 -
dc.contributor.author 민미희 -
dc.contributor.author 김수진 -
dc.contributor.author 김영란 -
dc.contributor.author 윤지연 -
dc.date.accessioned 2019-11-18T05:58:13Z -
dc.date.available 2019-11-18T05:58:13Z -
dc.date.issued 2013-11-27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1444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제 1부. 총론> Ⅰ. 부모교육용 안내서 개발의 필요성 및 목적 1 1. 개발의 필요성 1 2. 개발의 목적 3 3. 개발 과정 4 4. 영유아기 문제행동지도에서 부모의 중요성과 역할 5 5. 부모교육용 안내서의 구성 7 Ⅱ. 부모교육용 안내서의 구성 체계 10 1. 총론 및 각론 개요 10 2. 총론의 구성 10 3. 각론의 구성 12 <제 2부. 각론 : 문제행동지도 부모교육용 안내서> [기본생활영역] Ⅰ. 우리 아이 바른 식습관 지도하기 17 1. 바른 식습관 형성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19 2. 우리 아이가 이유식을 잘 먹지 않으려고 해요 22 3. 우리 아이가 편식이 심해요 25 4. 우리 아이가 제자리에서 먹지 않고 돌아다녀요 32 Ⅱ. 우리 아이 바른 배변습관 지도하기 35 1. 바른 배변습관 형성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37 2. 우리 아이가 배변을 가리지 못해요 40 3. 우리 아이가 소변을 참다가 자주 옷에 실수를 해요 47 [신체운동발달영역] Ⅰ. 우리 아이 대근육 운동 발달을 도와줘요 51 1. 우리 아이 대근육 운동 발달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53 2. 우리 아이는 걸을 수 있는데 항상 안아달라고 해요 58 Ⅱ. 우리 아이 소근육 발달을 도와줘요 65 1. 우리 아이 소근육 발달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67 2. 우리 아이는 크레파스를 손가락 전체로 움켜쥐고 그려요 70 3. 우리 아이는 가위로 도형 오리기를 어려워해요 73 4. 우리 아이는 블록 쌓기를 잘 못해요 76 [사회성발달영역] Ⅰ. 우리 아이 사회성 발달을 도와줘요 79 1. 우리 아이 사회성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81 2. 사회성이 좋은 아이로 키우고 싶어요(영아) 83 3. 사회성이 좋은 아이로 키우고 싶어요(유아) 88 Ⅱ. 우리 아이 자존감을 키워줘요 93 1. 우리 아이 자존감, 키워줄 수 있나요? 95 [정서발달영역] Ⅰ. 우리 아이와 애착 형성하기 103 1. 우리 아이는 왜 불안해할까요? 105 2. 우리 아이는 헤어질 때 힘들고 만나도 좋아하지 않아요. 108 Ⅱ. 아이가 지나치게 고집을 강하게 부려요 115 1. 우리 아이의 지나친 고집은 어떻게 할까요? 117 2. 우리 아이는 항상 잘못하지 않았다고 우겨요 119 [언어발달영역] Ⅰ. 우리 아이 언어발달 이해하기(영아) 127 1. 영아기 언어발달은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129 2. 대화 시 쳐다보지 않고 말에 주의를 기울이지 못해요. 133 Ⅱ. 우리 아이 언어발달 이해하기(유아) 141 1. 유아기 언어발달은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143 2. 아이가 말을 더듬어요 147 [인지발달영역] Ⅰ. 흉내 내기 놀이를 하지 않아요(영아) 153 1. 인지 발달의 신호: 흉내놀이 155 2. 흉내 내기 놀이를 하지 않는 우리 아이, 어떻게 도와줘야 하나요? 158 Ⅱ. 주의집중이 어려워요(유아) 169 1. 주의집중력의 특징을 알아볼까요? 171 2. 집중이 어려운 우리 아이, 어떻게 도와줄까요? 175 3. 한글놀이에만 집중해요 179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보건복지부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영유아 문제행동지도를 위한 부모교육용 안내서 -
dc.type Report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184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이미화. (2013-11-27). 영유아 문제행동지도를 위한 부모교육용 안내서. 1-184. -
dc.type.local 수탁연구보고서 -
dc.type.other 연구보고서 -
dc.relation.projectName 영유아 문제행동 지도 프로그램 개발 -
dc.relation.projectCode CR1312 -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5. 수탁연구보고서
파일 목록
[수탁보고 2013] 영유아 문제행동지도를 위한 부모교육용 안내서.pdf Download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OAK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