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제도 「영유아, 아동, 청소년 돌봄 분야」 기본 평가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최효미 -
dc.contributor.author 김동훈 -
dc.contributor.author 김근진 -
dc.contributor.author 이윤진 -
dc.contributor.author 이삼식 -
dc.contributor.author 정익중 -
dc.contributor.author 김기헌 -
dc.contributor.author 김승연 -
dc.contributor.author 조혜주 -
dc.contributor.author 염혜경 -
dc.date.accessioned 2019-11-18T06:01:02Z -
dc.date.available 2019-11-18T06:01:02Z -
dc.date.issued 2018-12-01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1594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요약 1 Ⅰ. 서론 47 1. 연구목적 및 필요성 49 2.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 51 3. 연구 범위 55 4. 평가 지표 개관 61 Ⅱ. 연구의 배경 63 1. 선행연구 개관 65 2. 영유아, 아동, 청소년 돌봄 정책 환경 변화 67 3. 영유아, 아동, 청소년 돌봄 분야 사회보장 지원재정 분석 82 Ⅲ. 영유아 보육 사업군 사회보장지원 현황 및 평가 91 1. 영유아 보육 사업군 평가 대상 및 추진 현황 93 2. 영유아 보육 사업군 평가 결과 100 3. 종합 및 시사점 134 Ⅳ. 아동 돌봄 사업군 사회보장지원현황 및 평가 143 1. 아동 돌봄 사업군 평가 대상 및 추진 현황 145 2. 아동 돌봄 사업군 평가 결과 151 3. 부문 종합 평가 176 Ⅴ. 아동, 청소년 보호 사업군 사회보장지원 현황 및 평가 181 1. 아동, 청소년 보호 사업군 평가 대상 및 추진 현황 183 2. 요보호 아동, 청소년 부문 평가 결과 196 3.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부문 평가 결과 222 4. 학교밖 및 위기 아동, 청소년 부문 평가 결과 253 5. 아동, 청소년 보호 사업군 평가 결과 종합 279 Ⅵ. 총괄 평가 및 정책 제언 289 1. 영유아, 아동 돌봄 지원 체계에 대한 제언 291 2. 아동, 청소년 보호 지원 체계에 대한 제언 305 3. 재정 구조 관련 개선점 314 4. 인력의 전문성 제고 및 처우 개선 방안 318 참고문헌 321 부록 327 부록 1. 영유아 보육 사업군 평가 사업 329 부록 2. 아동돌봄 사업군 평가 사업 352 부록 3. 아동・청소년 보호 사업군 평가 사업 368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사회보장위원회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사회보장제도 「영유아, 아동, 청소년 돌봄 분야」 기본 평가 연구 -
dc.type Report -
dc.embargo.terms 10000-01-01 -
dc.embargo.liftdate 10000-01-01 -
dc.citation.volume 수탁보고 2018-09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389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최효미. (2018-12-01). 사회보장제도 「영유아, 아동, 청소년 돌봄 분야」 기본 평가 연구. 수탁보고 2018-09, 1–389. -
dc.type.local 수탁연구보고서 -
dc.type.other 연구보고서 -
dc.relation.projectName 사회보장제도 영유아 아동 청소년 돌봄분야 기본평가 -
dc.relation.projectCode CR1812 -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5. 수탁연구보고서
파일 목록
관련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OAK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