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개정 정책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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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김은영 -
dc.contributor.author 임부연 -
dc.contributor.author 강은진 -
dc.contributor.author 고영미 -
dc.contributor.author 김진숙 -
dc.contributor.author 문무경 -
dc.contributor.author 이경화 -
dc.contributor.author 이미화 -
dc.contributor.author 이완정 -
dc.contributor.author 이정욱 -
dc.contributor.author 정선아 -
dc.date.accessioned 2019-11-18T06:01:13Z -
dc.date.available 2019-11-18T06:01:13Z -
dc.date.issued 2019-02-28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1601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내용 4 3. 연구 방법 5 Ⅱ. 누리과정 개정 배경 11 1 누리과정 제정의 배경 및 지원 정책 13 2 누리과정 성과 및 과제 18 Ⅲ. 유아교육과정의 이론적 기초 27 1 국가 수준 교육과정의 의미 29 2 교육과정 담론의 변화 32 3 유아와 놀이 중심 유아교육과정의 이해 37 4 국외 유아교육과정 42 Ⅳ. 누리과정 개정 방향 및 과정 51 1 누리과정 개정 방향 53 2 누리과정 개정(안) 개발 과정 54 3 누리과정 고시문 개정 의견 수렴 56 Ⅴ. 누리과정 개정(안) 개발 63 1. 누리과정 개정(안) 구성 체계 65 2. 누리과정 개정(안) 총론 67 3. 누리과정 개정(안) 영역별 목표 및 내용 81 Ⅵ. 정책 제언 111 1. 정책 방향 113 2. 정책 과제 115 참고문헌 120 부록 127 부록 1. 누리과정 개정(안) 129 부록 2. 현장간담회 일정 및 질문 목록 137 부록 3. 현장간담회 참석 교사 명단 138 부록 4. 현장간담회 분석 내용 141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교육부 -
dc.publisher 충청남도교육청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누리과정 개정 정책연구 -
dc.type Report -
dc.citation.volume 수탁보고 2019-03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159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김은영. (2019-02-28). 누리과정 개정 정책연구. 수탁보고 2019-03, 1–159. -
dc.type.local 수탁연구보고서 -
dc.type.other 연구보고서 -
dc.relation.projectName 누리과정 개정 정책연구 -
dc.relation.projectCode CR18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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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5. 수탁연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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