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초기 기본학습능력 지원 사업

Abstract

생애초기 기본학습능력 지원계획(안)은 2007년 7월 27일, 국가인적자원위원회에서 교육인적자원부장관, 문화관광부장관, 농림부장관, 보건복지부장관, 여성가족부장관, 기획예산처장관, 국가청소년위원회위원장이 공동으로 제출한 것임. 이 계획을 제안하게 된 이유는 소득 수준과 지역에 따른 사회 양극화와 가난의 대물림을 끊기 위해서는 가정배경에 따른 학력격차 해소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기본적인 학습능력이 형성되는 생애초기부터 적극적으로 계층간·지역간 교육격차를 줄이고 기본학습능력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범정부 차원의 대책 수립 필요하다는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