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자녀 양육비용 지원 정책

2006년 캐나다 보수당 정부 집권 후 자녀 양육비용 지원 정책과 보육·유아교육 서비스 관련 정책이 새롭게 정비되었다. 서비스 측면에서, 보육 서비스 이용률은 대체로 낮은 편이고 주와 준주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는 반면 유아교육 서비스는 만 5세를 대상으로 하는 학교교육의 일부로서 모든 주·준주에서 공적 재정지원을 받는 유치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비용 지원은 육아보조금, 보편적 양육수당, 세액공제를 통하여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