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유아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현황 및 특성

최근 다문화가정이 증가하면서 다문화가정 아동의 60%를 차지하는 취학 전 영유아에 대한 교육적 지원의 필요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으며, 이들을 위한 다양한 연구·사업이 전개되고 있다. 여기서는 중앙 정부 차원에서 다문화가정 부모와 유아를 위하여 개발·보급하고 있는 프로그램 현황을 소개하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