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다문화가족자녀 지원정책

다문화가족자녀수가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고 이들 자녀는 인지, 정서, 언어, 사회성 발달 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성장단계에 따른 지원서비스 개발이 정책과제로 최근 크게 대두되고 잇다. 여성가족부에서는 다문화가족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글로벌 인재로의 양성을 위해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하여 한국어교육, 언어발달지원서비스, 자녀생활서비스, 부모교육, 언어영재교실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자녀 성장 단계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의 체계적 제공과 중도입국자녀 지원을 위한 실태조사나 서비스 개발 등이 향후 정책과제로 남아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