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눈높이에 맞춘 보육서비스 제공체계 구축

Abstract

현 정부는 미래 대한민국을 짊어질 인적 자원의 역량을 키우는 선제적 투자라는 생각 하에 보육서비스에 대한 투자를 획기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보편적 보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2012년 3월부터 5세 누리과정을 실시하고, 2014년까지 4세, 3세아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러한 보육지원 확대와 함께 보육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갖추는데 정책적인 노력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 2012년에는 '참여', '투명', '신뢰'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어린이집 정보공시제도를 도입하고 부모 모니터링단 운영도 활성화하고자 한다 또한 보육교사 자질강화 및 처우개선, 평가인증 제도 개선, 회계투명성 강화 등의 정책이 짜임새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