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보육 및 교육 분야 국제사회 동향과 과제-유네스코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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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오혜재 -
dc.date.accessioned 2020-07-02T02:33:48Z -
dc.date.available 2020-07-02T02:33:48Z -
dc.date.issued 2012-09-15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3700 -
dc.description.abstract 유엔 교육·과학·문화기구인 유네스코는 설립 초기부터 인간의 기본적인 권리이자 사회 발전 및 지속을 위한 필수 기반으로서 영유아교육에 주목하고, ‘영유아 보육 및 교육(ECCE)’이라는 사업목표를 토대로 영유아교육 사업을 추진해왔다. ECCE가 유네스코 교육사업에서 다소 소외된 영역이기는 했지만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 유네스코의 핵심 교육사업인‘모두를 위한 교육(EFA)’과‘지속가능발전교육(ESD)’을 중심으로 ECCE가 본격화되었으며, 2010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ECCE 국제회의를 통해 유네스코 영유아교육 사업은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게 된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1. 들어가며 2. 유네스코와 영유아 보육 및 교육 3. 마무리하며: 도전과제 및 향후 방향에 대한 제언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영유아 보육 및 교육 분야 국제사회 동향과 과제-유네스코를 중심으로 -
dc.type Periodical -
dc.citation.title 육아정책포럼 -
dc.citation.volume 제32호 -
dc.citation.startPage 40 -
dc.citation.endPage 49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오혜재. (2012-09-15). 영유아 보육 및 교육 분야 국제사회 동향과 과제-유네스코를 중심으로. 육아정책포럼, 제32호 40-49. -
dc.type.local 육아정책포럼 -
dc.type.other 정기간행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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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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