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인성교육 우수 유치원 및 어린이집 공모·운영 사업

Abstract

정부는 2012년 바른 인성 지도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선정·인증해 줌으로써 자긍심을 고취하고 유아 인성교육 우수 프로그램을 확산하기 위하여‘바른 인성교육 우수 유치원 및 어린이집 공모·운영 사업’을 추진하였다. 2012년 9월 교육과학기술부와 보건복지부가 합동으로 전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 각 140개원씩 총 280개원을 선정하였으며, 향후 3년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본고에서는 본 사업의 개요와 추진 경과 및 향후 추진계획을 살펴보고, 정책과제를 제언해 보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