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도입에 따른 유아 인성교육의 과제

Metadata Downloads
Title
누리과정 도입에 따른 유아 인성교육의 과제
Author(s)
장명림
Issued Date
2012-12-31
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109
Table Of Contents
1. 배경 및 목적 1
2. 유아기 인성교육의 문제점 및 저해 요인 2
가. 과도한 조기 사교육의 문제 2
나.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가 유아의 문제행동 유발 3
3. 유아 인성교육의 내용 및 방법 5
가. 유아 인성교육의 목적 5
나. 유아 인성교육의 덕목별 정의 및 하위 내용 6
다. 유아 인성교육 교수-학습 방법 7
라. 유아 인성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9
4. 누리과정에서 강조한 인성교육 요소 10
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제정 및 시행 10
나. 누리과정의 인성교육 관련 내용 11
5. 유아 인성교육 정책 및 사업 현황 14
가. 유치원 3세대하모니 사업 14
나. 세대간지혜나눔 사업 15
다. 유아 인성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및 자료 개발 16
라. 인성교육 우수 유치원 및 어린이집 공모·선정 사업 19
마. 유아 인성교육 정책 현황 요약 20
6. 유아 인성교육의 과제 21
가. 유아교육기관을 통한 유아 인성교육 실천 21
나. 기관-가정-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유아 인성교육 활성화 23
참고문헌 24
Appears in Collections:
이슈페이퍼 > 1. 이슈페이퍼
파일 목록
IP1205.pdf Download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OAK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