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도입에 따른 유아 인성교육의 과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장명림 -
dc.date.accessioned 2020-07-07T08:18:01Z -
dc.date.available 2020-07-07T08:18:01Z -
dc.date.issued 2012-12-31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109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1. 배경 및 목적 1 2. 유아기 인성교육의 문제점 및 저해 요인 2 가. 과도한 조기 사교육의 문제 2 나.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가 유아의 문제행동 유발 3 3. 유아 인성교육의 내용 및 방법 5 가. 유아 인성교육의 목적 5 나. 유아 인성교육의 덕목별 정의 및 하위 내용 6 다. 유아 인성교육 교수-학습 방법 7 라. 유아 인성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9 4. 누리과정에서 강조한 인성교육 요소 10 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제정 및 시행 10 나. 누리과정의 인성교육 관련 내용 11 5. 유아 인성교육 정책 및 사업 현황 14 가. 유치원 3세대하모니 사업 14 나. 세대간지혜나눔 사업 15 다. 유아 인성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및 자료 개발 16 라. 인성교육 우수 유치원 및 어린이집 공모·선정 사업 19 마. 유아 인성교육 정책 현황 요약 20 6. 유아 인성교육의 과제 21 가. 유아교육기관을 통한 유아 인성교육 실천 21 나. 기관-가정-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유아 인성교육 활성화 23 참고문헌 24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누리과정 도입에 따른 유아 인성교육의 과제 -
dc.type Issue Paper -
dc.citation.volume 2012-05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24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장명림. (2012-12-31). 누리과정 도입에 따른 유아 인성교육의 과제. 2012-05 1-24. -
dc.type.local 이슈페이퍼 -
dc.type.other 이슈페이퍼 -
dc.relation.projectName 취약계층 영유아 통합적 육아지원 방안 연구(Ⅳ): 유아기 인성교육 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
dc.relation.projectCode GR1201 -
Appears in Collections:
이슈페이퍼 > 1. 이슈페이퍼
파일 목록
IP1205.pdf Download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OAK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