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영어교육실태 분석

Metadata Downloads
Title
유아기 영어교육실태 분석
Author(s)
이윤진
Issued Date
2011-07-15
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384
Abstract
본고는 서울과 경기도의 초등학생 1, 2학년생 1,200명을 대상으로 유아기 영어교육의 경험을 조사한 결과를 분석하다. 최초 영어시작 시기·실시 동기, 영어교육을 경험한 이용 기관 종류·시기·교육방식, 타 기관 및 가정에서의 영어교육 경험 정도 등을 다각적으로 파악하여 유아기 영어교육의 전반적인 실태를 밝히고자 하였다. 조사 결과 1) 유아기에 영어교육은 유치원과 보육시설에서 가장 많이 경험했고 2) 유치원과 보육시설에서 오전 시간대에 영어를 가장 많이 접했으며 3) 대개 추가 비용을 지불하여 영어특별활동프로그램 방식으로 실시하는 오후대에는 영어교육을 상대적으로 많이 하지 않았다. 4) 유치원과 보육시설 외의 학원이나 문화센터 등에서의 영어교육 경험도 많지 않았다. 5) 가정에서 경험한 영어교육 방식으로는 영어교재(책, 비디오 등) 구입이 가장 많았으며, 방문학습지, 인터넷 강의, 그룹과외 등의 경험한 사례는 매우 적었다.
Table Of Contents
1. 들어가며
2. 연구방법
3. 연구결과
4. 요약 및 정책제언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파일 목록
PF2503.pdf Download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OAK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