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놀아야 잘 자란다”, 놀이 중심 표준보육과정 개정

Abstract

보건복지부는 2020년 4월 9일,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고시」를 개정하여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고시」를 하였다. 이번 2020 개정 표준보육과정은 이미 개정된 「3~5세 누리과정」인 2019 개정 누리과정과 같은 방향으로 구성되었다. 고시된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은 교사주도적 보육에서 벗어나 영유아 중심, 놀이 및 일상생활 중심을 기본 방향으로 한다. 고시 후 어린이집 실제 적용에 이르는 동안 보건복지부는 「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돕기 위해, 표준보육과정 해설서 보급, 관계자 교육·연수 등도 준비하고 있다. 표준보육과정을 통해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간으로 자라나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