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하루일과에 비추어 본 아동권리의 현주소 및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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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김은영 -
dc.date.accessioned 2020-08-03T23:43:32Z -
dc.date.available 2020-08-03T23:43:32Z -
dc.date.issued 2017-07-17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597 -
dc.description.abstract · 우리나라 영유아들의 하루일과는 과다한 사교육으로 인해 건강한 성장발달을 보장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으며, 이는 아동권리 침해의 소지가 있음. · 국외 학자들이 제시하는 권장시간에 비추어 볼 때 우리나라 영유아의 학습시간은 지나치게 긴 편으로 판단됨. · 우리나라 영유아의 놀이시간은 영유아를 특정하여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호주 보건부 기준인 3시간에 비추어볼 때 많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남. · 우리나라 영유아의 전자기기 노출 시간은 상대적으로 길며 특히 가정에서 양육하는 2세의 경우 매우 심각한 수준임. · 하루일과에서의 영유아의 놀 권리 및 균형 보장이 필요하며, 자녀와의 시간 보장을 통한 부모-자녀 관계 회복, 장기종단 연구 수행 및 결과 공유를 통한 교육의 방향제시가 요구됨. <이하 원문 확인>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1. 문제 제기 2. 영유아의 하루일과 실태 3. 우리나라 영유아 하루일과의 현주소 4. 정책 제언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영유아의 하루일과에 비추어 본 아동권리의 현주소 및 개선방안 -
dc.type Issue Paper -
dc.citation.volume 이슈페이퍼 2017-01 -
dc.citation.startPage 3 -
dc.citation.endPage 19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김은영. (2017-07-17). 영유아의 하루일과에 비추어 본 아동권리의 현주소 및 개선방안. 이슈페이퍼 2017-01 3-19. -
dc.type.local 이슈페이퍼 -
dc.type.other 이슈페이퍼 -
dc.relation.projectName 영유아 사교육 실태와 개선 방안(Ⅱ): 2세와 5세를 중심으로 -
dc.relation.projectCode MR16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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