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유아 근로정신 참양 교육 프로그램: 부모용 자료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조형숙 | - |
dc.contributor.author | 박찬옥 | - |
dc.contributor.author | 지성애 | - |
dc.contributor.author | 김선월 | - |
dc.date.accessioned | 2020-08-28T06:10:05Z | - |
dc.date.available | 2020-08-28T06:10:05Z | - |
dc.date.issued | 2012-06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83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유아 근로정신교육에 대한 이해 01. 목적 및 구성 • 06 02. 에피소드 상황 • 07 03. 구성차원 • 08 04. 자녀의 근로정신 함양을 위한 부모 역할과 교육 원리 • 09 Ⅱ. 유아 근로정신 함양을 위한 부모 역할과 방법 부모 역할 및 교육원리 및 상황 별 교육 방법 • 14 가정 내 상황 14 요리를 해요. 15 청소를 해요. 16 퍼즐 맞추기를 해요. 17 설거지를 해요. 18 화분에 물을 주어요. 19 물감놀이를 해요. 20 좋아하는 것이 없어요. 지역사회에서 직접 체험하는 상황 22 주차요원을 만났어요. 23 환경미화원을 만났어요. 24 동물사육사를 만났어요. 26 건물청소원을 만났어요. 27 요리사를 만났어요. 28 택배원을 만났어요. 29 교통경찰관을 만났어요. 30 소방관을 만났어요. 31 의사를 만났어요. 32 간호사를 만났어요. 33 미용사를 만났어요. 34 선생님을 만났어요. 35 은행원을 만났어요. 36 옷과 관련된 직업, 어떤 직업을 설명해야 할까요? 40 ‘이동수단’에 관심을 갖는 아이에게 무슨 직업을 설명해야 할까요? 43 ‘차가 움직이도록 도움을 주는 직업’, 무슨 직업을 설명해야 할까요? 미디어를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상황 48 TV에서 개그맨을 보았어요. 49 TV에서 산악인을 보았어요. 51 TV에서 지휘자를 보았어요. 52 TV에서 농부를 보았어요. 53 TV에서 대통령을 보았어요. 54 TV에서 군인을 보았어요. 55 TV에서 운동선수를 보았어요. 56 TV에서 가수를 보았어요. 57 TV에서 우주인을 보았어요. 59 ‘TV 뉴스’에 관심 갖는 아이에게 무슨 직업을 설명해야 할까요? 62 ‘TV 날씨예보’에 관심 갖는 아이에게 무슨 직업을 설명해야 할까요?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교육과학기술부 | - |
dc.title |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유아 근로정신 참양 교육 프로그램: 부모용 자료 | - |
dc.type | Other | - |
dc.embargo.terms | 9999-12-31 | - |
dc.embargo.liftdate | 9999-12-31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6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조형숙. (2012-06).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유아 근로정신 참양 교육 프로그램: 부모용 자료. 1–65. | - |
dc.type.local | 연구사업성과물 | - |
dc.type.other | 기타자료 | - |
dc.relation.projectName | 유아 근로정신 함양 프로그램 | - |
dc.relation.projectCode | CR110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