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산후조리원의 인력 기준(모자보건법 시행규칙 제14조 [별표 3]) 3 (2) 인사관리 규정 예시 4 (3) 직원교육 규정 예시 9 (4) 근무교대 규정규정 예시 12 (5) 산후조리원의 시설 기준(모자보건법 시행규칙 제14조 [별표 3]) 13 (6) 설비 및 환경 안전 관리 규정 예시 15 (7) 산후조리원 소방안전관리 규정 예시 19 (8) 안전시설 등의 설치·유지 기준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규칙[별표 2]) 24 (9) 낙상 예방 규정 예시 27 (10) 입·퇴실 관리 규정 예시 30 (11) 의료기관 이송 연계 규정 예시 33 (12) 문서관리 규정 예시 37 (13) 방문객 관리 규정 예시 39 (14) 고객관리 규정 예시 42 (15) 손 위생 규정 예시 43 (16) 개인보호구 착용 규정 예시 47 (17) 세탁물 관리 규정 예시 49 (18) 물품 소독·관리 규정 예시 51 (19) 환경관리 규정 예시 57 (20) 급식관리 규정 61 (21) 종사자 관리 규정 예시 66 (22) 감염 관리 규정 예시 71 (23) 임산부 건강평가(모자보건법 시행규칙 제16조(산후조리업자의 준수사항)) 77 (24) 모자동실 운영 규정 예시 78 (25) 부모교육 규정 예시 82 (26) 신생아 확인 규정 예시 84 (27) 신생아 건강평가 규정 예시 86 (28) 신생아 위생관리 규정 예시 88 (29) 신생아 수유 규정 예시 91 (30) 신생아 안전관리 규정 예시 95
Ⅱ. 서식 사례/99
(1) 종사자 근무표 101 (2) 종사자 관리대장 102 (3) 종사자 교육관리대장 103 (4) 건강관리책임자 지정 확인서 104 (5) 개인정보 등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서 105 (6) 종사자 보안각서 106 (7) 직무기술서 107 (8) 신규 채용 직원 결격사유 조회 요청서 111 (9) 연간교육계획서 112 (10) 교육일지 113 (11) 신규 직원 업무 오리엔테이션 내용 114 (12) 산후조리원 자체 교육 보고서 115 (13) 근무교대 일지 116 (14) 시설 및 환경 안전 자체 점검표 117 (15) (소방) 안전시설 등 세부점검표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규칙[별표 2] 118 (16) 낙상예방 점검표 119 (17) 퇴실 교육 체크리스트 120 (18) 입실 시 고객용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 121 (19) 의료기관 이송보고서 122 (20) 감염병 확산 방지 조치보고서 123 (21) 방문객 위생관리 결과 124 (22) 산후조리원 만족도 조사 125 (23) 고객의 불만 및 고충내용 처리 내역서 126 (24) 신생아실 소독 점검표 127 (25) 소독 등의 환경관리 결과 128 (26) 식재료 검수 일지 129 (27) 종사자 위생관리 결과 130 (28) 입실 시 신생아 건강기록부(예시) 131 (29) 영유아(신생아) 건강기록부 132 (30) 임산부(산모)·영유아(신생아) 건강관리 결과 133 (31) 임산부(산모) 건강기록부 134 (32) 산후우울증 설문지 135 (33) 모아애착 증진 서식 137 (34) 부모 교육 체크리스트 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