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전국보육실태조사 -어린이집조사 보고-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이미화 -
dc.contributor.author 최윤경 -
dc.contributor.author 이정원 -
dc.contributor.author 도남희 -
dc.contributor.author 권미경 -
dc.contributor.author 박진아 -
dc.contributor.author 이혜민 -
dc.contributor.author 김영원 -
dc.date.accessioned 2019-11-18T05:59:06Z -
dc.date.available 2019-11-18T05:59:06Z -
dc.date.issued 2016-01-29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1504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요약 1 Ⅰ. 서론 25 1. 조사 배경 및 목적 25 2. 조사방법 27 Ⅱ. 어린이집의 설치 45 1. 어린이집 유형 및 설치 특성 45 2. 어린이집 건물 및 설비 65 3. 시사점 89 Ⅲ. 어린이집 운영 일반 91 1. 어린이집 반 운영 91 2. 어린이집 입소대기 관리 현황 97 3. 운영시간 및 운영일수 111 4. 보험 및 안전 관리 118 5. 어린이집 차량운행 131 6. 영유아 건강관리 141 7. 어린이집 급식, 위생관리, 실내공기 질, 석면 150 8. 애로사항 및 요구 162 9. 시사점 171 Ⅳ. 보육 교직원 운영실태 및 요구 174 1. 보육 교직원 특성 전반 174 2. 보육 교직원 근로시간 및 급여 185 3. 보육 교직원 신규채용 및 이직률 197 4. 보수교육 201 5. 보육교사 조사 결과 205 6. 보육교사 의견 및 만족도 235 7. 시사점 243 Ⅴ. 보육 영유아 특성과 다양한 보육 246 1. 보육 영유아 일반현황 246 2. 시간연장형 보육 258 3. 장애 영유아 보육 271 4. 다문화 영유아 보육 285 5. 시사점 299 Ⅵ. 보육 프로그램 운영 302 1. 보육 프로그램 운영 및 환경 구성 302 2. 3-5세 누리과정 316 3. 특별활동 327 4. 시사점 336 Ⅶ. 운영평가·관리 및 정책 관련 의견 338 1. 어린이집 평가 338 2. 어린이집 행․재정 351 3. 어린이집과 가정 연계 367 4. 보육 정책 378 5. 시사점 397 Ⅷ. 정책 제언 및 개선 과제 399 1. 어린이집의 설치 399 2. 어린이집 운영 일반 400 3. 보육교직원 운영 실태 및 요구 403 4. 보육 영유아 특성과 다양한 보육 405 5. 보육 프로그램 407 6. 운영평가․관리 및 정책 관련 의견 409 7. 향후 조사를 위한 개선 과제 412 참고문헌 413 부 록 415 부록 1. 부록 표 417 부록 2. 어린이집 조사표(전체) 449 부록 3. 보육교사 조사표(전체) 479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보건복지부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2015년 전국보육실태조사 -어린이집조사 보고- -
dc.type Report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486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이미화. (2016-01-29). 2015년 전국보육실태조사 -어린이집조사 보고-. 1-486. -
dc.type.local 수탁연구보고서 -
dc.type.other 연구보고서 -
dc.relation.projectName 2015년 전국 보육실태조사 -
dc.relation.projectCode CR1513 -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5. 수탁연구보고서
파일 목록
[수탁보고 2015] 2015년 전국보육실태조사_어린이집조사 보고.pdf Download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OAK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