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개정 정책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은영 | - |
dc.contributor.author | 임부연 | - |
dc.contributor.author | 강은진 | - |
dc.contributor.author | 고영미 | - |
dc.contributor.author | 김진숙 | - |
dc.contributor.author | 문무경 | - |
dc.contributor.author | 이경화 | - |
dc.contributor.author | 이미화 | - |
dc.contributor.author | 이완정 | - |
dc.contributor.author | 이정욱 | - |
dc.contributor.author | 정선아 | - |
dc.date.accessioned | 2019-11-18T06:01:13Z | - |
dc.date.available | 2019-11-18T06:01:13Z | - |
dc.date.issued | 2019-02-2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1601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내용 4 3. 연구 방법 5 Ⅱ. 누리과정 개정 배경 11 1 누리과정 제정의 배경 및 지원 정책 13 2 누리과정 성과 및 과제 18 Ⅲ. 유아교육과정의 이론적 기초 27 1 국가 수준 교육과정의 의미 29 2 교육과정 담론의 변화 32 3 유아와 놀이 중심 유아교육과정의 이해 37 4 국외 유아교육과정 42 Ⅳ. 누리과정 개정 방향 및 과정 51 1 누리과정 개정 방향 53 2 누리과정 개정(안) 개발 과정 54 3 누리과정 고시문 개정 의견 수렴 56 Ⅴ. 누리과정 개정(안) 개발 63 1. 누리과정 개정(안) 구성 체계 65 2. 누리과정 개정(안) 총론 67 3. 누리과정 개정(안) 영역별 목표 및 내용 81 Ⅵ. 정책 제언 111 1. 정책 방향 113 2. 정책 과제 115 참고문헌 120 부록 127 부록 1. 누리과정 개정(안) 129 부록 2. 현장간담회 일정 및 질문 목록 137 부록 3. 현장간담회 참석 교사 명단 138 부록 4. 현장간담회 분석 내용 141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교육부 | - |
dc.publisher | 충청남도교육청 | - |
dc.publisher | 육아정책연구소 | - |
dc.title | 누리과정 개정 정책연구 | - |
dc.type | Report | - |
dc.citation.volume | 수탁보고 2019-03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159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김은영. (2019-02-28). 누리과정 개정 정책연구. 수탁보고 2019-03, 1–159. | - |
dc.type.local | 수탁연구보고서 | - |
dc.type.other | 연구보고서 | - |
dc.relation.projectName | 누리과정 개정 정책연구 | - |
dc.relation.projectCode | CR181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