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도 유아교육 정책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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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한형주 -
dc.date.accessioned 2020-07-02T02:31:23Z -
dc.date.available 2020-07-02T02:31:23Z -
dc.date.issued 2011-01-15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3620 -
dc.description.abstract 유아기는 기본 인성과 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결정적 시기로서 생애 초기 유아교육의 결과는 한 사람의 일생에 걸쳐 장기적으로 나타난다. 이에 따라 우리 정부는 2009년 12월「유아교육 선진화 계획」을 발표하여 '아이가 행복한 미래형 학교'를 만들기 위한 청사진을 마련한 바 있다. 2011년 올 한해 「유아교육 선진화 계획」에 따라 '유아학비 부담 경감'을 위해 유아학비 지원을 확대하고 공립 단설 유치원을 증설하며 사립 유치원 지원을 더욱 확대함으로써 '선진 유아교육 제도 구축'을 위한 유치원의 책무성과 공공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미래지향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서는 종일제 특성화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한편, 그 동안의 종일제 운영을 <엄마품 온종일 돌봄 교실>로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러한 정부의 유아교육 정책이 실효성을 갖기 위해서는 학부모·유치원·지역사회 등 지역공동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 그리고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1. 들어가며 2. 유아학비 부담 경감 3. 선진 유아교육 제도 구축 4. 미래지향적 교육과정 운영 5. 나가며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2011년도 유아교육 정책 방향 -
dc.type Periodical -
dc.citation.title 육아정책포럼 -
dc.citation.volume 제22호 -
dc.citation.startPage 36 -
dc.citation.endPage 41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한형주. (2011-01-15). 2011년도 유아교육 정책 방향. 육아정책포럼, 제22호 36-41. -
dc.type.local 육아정책포럼 -
dc.type.other 정기간행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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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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