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는 더 안심, 교사는 더 보람, 아동은 더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

Abstract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3월 22일 관계부처 합동1)으로‘보육서비스 개선 대책’을 마련하여 발표하였다. 이번 대책은 그동안 현장에서 제기된 맞벌이 부모의 어린이집 이용의 어려움, 보육서비스 품질 문제, 시설보육과 가정양육 간 부모의 선택권 고려 미흡 등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그간 부모와 보육교사 등이 제기한 문제와 요구사항을 수렴하고 전문가들의 개선방안을 검토하여 다음의 7가지 핵심 정책과제들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