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 교육과정 문서상의 연계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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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장혜진 -
dc.date.accessioned 2020-07-02T02:34:41Z -
dc.date.available 2020-07-02T02:34:41Z -
dc.date.issued 2013-03-15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3723 -
dc.description.abstract 2013년 3월부터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이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전면 시행되고, 초등학교 1~2학년군 통합교과가 주제별 통합을 이룬 시점에서 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교육과정과의 체계적인 연계가 어느 시기보다 강조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교육과정 문서상의 연계 정도를 영역·교과, 총론, 세부내용·성취기준으로 나누어 계속성과 계열성 측면에서 분석하였다. 보다 효율적인 연계를 위한 정책 방안으로 커리큘럼 개발·수정 시 다양한 전문가 집단의 참여, 관련 연수 강화 및 교사의 상호 교류 촉진, 육아지원기관 간 횡적 연계 강화가 이루어져야 함을 제안하였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1. 5세 누리과정과 초등교육과의 연계 2. 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문서상 연계 비교·분석 3. 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교육 과정 연계를 위한 정책 제언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 교육과정 문서상의 연계성 분석 -
dc.type Periodical -
dc.citation.title 육아정책포럼 -
dc.citation.volume 제35호 -
dc.citation.startPage 42 -
dc.citation.endPage 52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장혜진. (2013-03-15). 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 교육과정 문서상의 연계성 분석. 육아정책포럼, 제35호 42-52. -
dc.type.local 육아정책포럼 -
dc.type.other 정기간행물 -
dc.relation.projectName 「5세 누리과정」과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3·4세 연계방안 연구 -
dc.relation.projectCode GR12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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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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