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공공성 강화를 위한 유아교육 혁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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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권지영 -
dc.date.accessioned 2020-07-02T02:41:35Z -
dc.date.available 2020-07-02T02:41:35Z -
dc.date.issued 2018-03-30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3859 -
dc.description.abstract 최근 영유아기부터 시작되는 교육 경험의 차이를 해소하여 ‘생애초기 출발선의 평등’을 실현해야 한다는 요구가 거세지고 있다. OECD도 인간의 기본적인 능력 발달은 5세 이전에 대체로 완성되므로 양질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우리 교육부도 지난 2012년부터 누리과정을 도입하여 모든 아이들이 기관에 관계없이 수준 높고 균등한 교육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해왔고,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가 보다 근본적인 내실화를 위해 지난 12월 유아교육 혁신방안을 발표하여 저소득층 등 사회배려계층에 대한 교육 희망사다리 복원, 유아 중심의 교육문화 혁신, 국공립 유치원 확대 등을 추진하고자 한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1. 수립 배경 2. 유아교육 혁신방안 주요내용 3. 나오며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를 위한 유아교육 혁신방안 -
dc.type Periodical -
dc.citation.title 육아정책포럼 -
dc.citation.volume 제55호 -
dc.citation.startPage 31 -
dc.citation.endPage 34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권지영. (2018-03-30).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를 위한 유아교육 혁신방안. 육아정책포럼, 제55호 31-34. -
dc.type.local 육아정책포럼 -
dc.type.other 정기간행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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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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