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 외국어 교육, 그 효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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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이정림 -
dc.date.accessioned 2020-07-07T00:50:19Z -
dc.date.available 2020-07-07T00:50:19Z -
dc.date.issued 2016-01-10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047 -
dc.description.abstract - 조기 외국어 교육은 증가하고 있으나, 조기 외국어 교육의 효과에 관한 과학적 검증은 많이 이루어지지 않음 - 조기 중국어 교육 효과 및 적절 연령을 알아보기 위해 중국어 교육 및 안구운동‧뇌파 실험 연구를 수행하였음. - 말하기, 읽기 영역에서 유아의 중국어 학습 효과는 성인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음 - 안구운동 및 뇌파 측정 결과 유아는 중국어 단어의 의미를 잘 이해하고 있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음. - 취학 전 유아에게 조기 외국어 교육은 큰 효과가 없을 수 있음. - 국가는 부모의 조기 외국어 교육에 대한 인식을 바로 잡고 외국어 교육에 대한 국가적 차원에서의 지침 제공과 정책을 마련해야 함.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Ⅰ. 연구의 배경 Ⅱ. 조기 중국어 교육 효과의 실험 연구 개요 Ⅲ. 조기 중국어 교육의 적절 시기 분석 결과 Ⅳ. 결론 및 정책제언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영유아기 외국어 교육, 그 효과는? -
dc.type Periodical -
dc.citation.title 육아정책 Brief -
dc.citation.volume 44호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4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이정림. (2016-01-10). 영유아기 외국어 교육, 그 효과는?. 육아정책 Brief, 44호 1-4. -
dc.type.local 육아정책 Brief -
dc.type.other 정기간행물 -
dc.relation.projectName 유아 사교육 실태와 개선 방안: 조기 외국어 교육 효과를 중심으로 -
dc.relation.projectCode MR15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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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3. 육아정책 Brie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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