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 외국어 교육, 그 효과는?

- 조기 외국어 교육은 증가하고 있으나, 조기 외국어 교육의 효과에 관한 과학적 검증은 많이 이루어지지 않음 - 조기 중국어 교육 효과 및 적절 연령을 알아보기 위해 중국어 교육 및 안구운동‧뇌파 실험 연구를 수행하였음. - 말하기, 읽기 영역에서 유아의 중국어 학습 효과는 성인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음 - 안구운동 및 뇌파 측정 결과 유아는 중국어 단어의 의미를 잘 이해하고 있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음. - 취학 전 유아에게 조기 외국어 교육은 큰 효과가 없을 수 있음. - 국가는 부모의 조기 외국어 교육에 대한 인식을 바로 잡고 외국어 교육에 대한 국가적 차원에서의 지침 제공과 정책을 마련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