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영유아를 위해, 이제는 교사의 행복을 돌아볼 때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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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강은진 | - |
dc.date.accessioned | 2020-07-07T00:50:27Z | - |
dc.date.available | 2020-07-07T00:50:27Z | - |
dc.date.issued | 2017-07-20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062 | - |
dc.description.abstract | - 영유아의 행복,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질 담보를 위해 교사의 근무환경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 관계지향적, 협력적 조직 특성을 지닌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다른 직업과 구별되는 독특한 조직문화를 지님. - 교사들은 하루 평균 9.5시간 근무하며, 별도의 점심 및 휴식시간은 없음. - 교사들은 근무환경과 관련된 부분에서 대체로 낮은 행복감을 보인 반면, 관계와 직업의식 관련 부분에서는 높은 평가를 보임. - 교사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처우개선, 적절한 근무시간 보장 및 교사의 전문성 발달을 위한 제도적, 물리적 지원이 필요함.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한 조건, 교사 Ⅱ.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의 근무 환경 Ⅲ.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들의 직업행복감은? Ⅳ. 행복한 교사를 위한 제안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육아정책연구소 | - |
dc.title | 행복한 영유아를 위해, 이제는 교사의 행복을 돌아볼 때 | - |
dc.type | Periodical | - |
dc.citation.title | 육아정책 Brief | - |
dc.citation.volume | 59호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4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강은진. (2017-07-20). 행복한 영유아를 위해, 이제는 교사의 행복을 돌아볼 때. 육아정책 Brief, 59호 1-4. | - |
dc.type.local | 육아정책 Brief | - |
dc.type.other | 정기간행물 | - |
dc.relation.projectName |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의 직업행복감 증진방안 | - |
dc.relation.projectCode | GR160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