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영유아를 위해, 이제는 교사의 행복을 돌아볼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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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강은진 -
dc.date.accessioned 2020-07-07T00:50:27Z -
dc.date.available 2020-07-07T00:50:27Z -
dc.date.issued 2017-07-20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062 -
dc.description.abstract - 영유아의 행복,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질 담보를 위해 교사의 근무환경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 관계지향적, 협력적 조직 특성을 지닌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다른 직업과 구별되는 독특한 조직문화를 지님. - 교사들은 하루 평균 9.5시간 근무하며, 별도의 점심 및 휴식시간은 없음. - 교사들은 근무환경과 관련된 부분에서 대체로 낮은 행복감을 보인 반면, 관계와 직업의식 관련 부분에서는 높은 평가를 보임. - 교사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처우개선, 적절한 근무시간 보장 및 교사의 전문성 발달을 위한 제도적, 물리적 지원이 필요함.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Ⅰ.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한 조건, 교사 Ⅱ.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의 근무 환경 Ⅲ.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들의 직업행복감은? Ⅳ. 행복한 교사를 위한 제안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행복한 영유아를 위해, 이제는 교사의 행복을 돌아볼 때 -
dc.type Periodical -
dc.citation.title 육아정책 Brief -
dc.citation.volume 59호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4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강은진. (2017-07-20). 행복한 영유아를 위해, 이제는 교사의 행복을 돌아볼 때. 육아정책 Brief, 59호 1-4. -
dc.type.local 육아정책 Brief -
dc.type.other 정기간행물 -
dc.relation.projectName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의 직업행복감 증진방안 -
dc.relation.projectCode GR16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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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3. 육아정책 Brie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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