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급·간식 제공을 위해 법적·제도적 기반이 우선이다

- 영유아기의 급간식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급·간식 관련 법적·제도적 기반에 차이가 있음. - 영유아를 위한 급식 관련 발달적 특수성을 고려한 일관적이고 체계적인 법적 기반이 미흡함. - 효율적인 급·간식 운영을 위해 시설설비와 인력이 확보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최소기준도 확보되지 못함. - 건강한 급·간식 운영을 위해서는 영유아의 발달 특성을 반영한 법령과 가이드라인 및 인력의 지원이 필수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