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지원기관 중심 부모교육에 대한 인식 및 활성화 방안

육아지원기관은 부모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함에도 불구하고 부모들의 낮은 교육참여로 점차 의욕을 잃어가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영유아를 둔 부모들이 육아지원기관에서 제공하는 부모교육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부모교육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