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개정의 배경과 개정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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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김은영 -
dc.date.accessioned 2020-07-07T08:18:30Z -
dc.date.available 2020-07-07T08:18:30Z -
dc.date.issued 2019-12-31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164 -
dc.description.abstract 2019년 7월 24일 고시된 「2019 개정 누리과정」은 ‘유아・초등학생 적정 학습시간 및 휴식시간 보장법제화’를 명시한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와 이에 따라 유아 중심, 놀이 중심 교육과정 개편을 제시한 교육부의 유아교육 혁신방안 및 유아의 주도성과 안녕(Wellbeing)을 강조하는 국외 동향을 반영하여 개정되었다. 「2019 개정 누리과정」은 3~5세 유아를 위한 공통의 교육과정, 교육과정 구성 체계 확립, 기존 구성 체계 유지 및 내용 간략화, 유아 중심과 놀이 중심을 추구, 누리과정 실행력과 현장의 자율성 강조, 평가 간략화라는 특성을 가진다. 「2019 개정 누리과정」의 구성 체계, 성격, 총론, 영역별 목표 및 내용에 대해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과 비교하여 개정된 특징을 설명하였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1. 들어가며 2. 누리과정 개정의 배경 3. 「2019 개정 누리과정」의 개정 특성 4. 「2019 개정 누리과정」의 개정 내용 5. 나가며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누리과정 개정의 배경과 개정 내용 -
dc.type Periodical -
dc.citation.title 육아정책포럼 -
dc.citation.volume 제62호 -
dc.citation.startPage 6 -
dc.citation.endPage 15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김은영. (2019-12-31). 누리과정 개정의 배경과 개정 내용. 육아정책포럼, 제62호 6-15. -
dc.type.local 육아정책포럼 -
dc.type.other 정기간행물 -
dc.relation.projectName 누리과정 개정 정책연구 -
dc.relation.projectCode CR18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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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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