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및 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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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김은영 -
dc.contributor.author 김길숙 -
dc.contributor.author 이연주 -
dc.date.accessioned 2020-07-07T08:18:31Z -
dc.date.available 2020-07-07T08:18:31Z -
dc.date.issued 2015-06-15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165 -
dc.description.abstract 우리나라는 유아교육과 보육이 이원화되어 있으며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제도, 양성과정, 임용 및 배치, 처우 등이 모두 다르다. 현재 유보통합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 제도, 양성과정을 검토하고 개선방안을 논하는 것은 그 의미가 크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현재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을 비교해 보고 이에 대한 전문가, 원장 및 교사의 인식을 살펴본 후에 이를 기초로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 교육과정에 대한 정책제언을 하고자 한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1. 서론 2. 현행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 3.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4. 정책제언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및 개선 방안 -
dc.type Periodical -
dc.citation.title 육아정책포럼 -
dc.citation.volume 제44호 -
dc.citation.startPage 6 -
dc.citation.endPage 17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김은영. (2015-06-15).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및 개선 방안. 육아정책포럼, 제44호 6-17. -
dc.type.local 육아정책포럼 -
dc.type.other 정기간행물 -
dc.relation.projectName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 및 양성 관련 체제 분석 -
dc.relation.projectCode MR1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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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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