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및 개선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은영 | - |
dc.contributor.author | 김길숙 | - |
dc.contributor.author | 이연주 | - |
dc.date.accessioned | 2020-07-07T08:18:31Z | - |
dc.date.available | 2020-07-07T08:18:31Z | - |
dc.date.issued | 2015-06-15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165 | - |
dc.description.abstract | 우리나라는 유아교육과 보육이 이원화되어 있으며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제도, 양성과정, 임용 및 배치, 처우 등이 모두 다르다. 현재 유보통합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 제도, 양성과정을 검토하고 개선방안을 논하는 것은 그 의미가 크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현재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을 비교해 보고 이에 대한 전문가, 원장 및 교사의 인식을 살펴본 후에 이를 기초로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 교육과정에 대한 정책제언을 하고자 한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 서론 2. 현행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 3.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4. 정책제언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육아정책연구소 | - |
dc.title |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및 개선 방안 | - |
dc.type | Periodical | - |
dc.citation.title | 육아정책포럼 | - |
dc.citation.volume | 제44호 | - |
dc.citation.startPage | 6 | - |
dc.citation.endPage | 17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김은영. (2015-06-15).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제도 및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및 개선 방안. 육아정책포럼, 제44호 6-17. | - |
dc.type.local | 육아정책포럼 | - |
dc.type.other | 정기간행물 | - |
dc.relation.projectName |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자격 및 양성 관련 체제 분석 | - |
dc.relation.projectCode | MR141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