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동패널 정책세미나

한국아동패널 2차년도 데이터를 이용한 육아정책 세미나가 '자녀 양육스트레스의 분석을 통한 육아지원정책에 대한 제언'을 주제로 2011년도 4월 29일(금)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육아정책연구소에서는 2008년부터 한국 아동의 종단적 연구인 한국아동패널 연구를 시작하여, 올해 4차년도 조사를 준비 중에 있다. 이번 정책 세미나는 한국아동패널 2차년도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주양육자의 양육스트레스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후속출산 증진과 육아지원을 위한 정책적인 제언을 논의하는 장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