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교사연수 실태 및 요구

∙ 누리과정 교사연수 실태와 문제점, 요구를 파악하여 개선방안을 도출함. ∙ 어린이집 교사 1,040명과 유치원 교사 1,058명, 유아교육과 보육 학계 및 현장전문가, 시도 및 시군구(교육 전문직) 공무원 20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 실시. ∙ 누리과정의 올바른 현장 적용을 위하여 핵심강사와 지역강사 교육은 교육부와 보건복지부가 공동 진행 ∙ 집합연수와 원격연수 운영 및 평가체계 개선 ∙ 보육・유아교육 관련기관에서의 누리과정 연수 활성화하여 누리과정 담당교사의 교육기회 다양화 ∙ 누리과정 심화과정 연수 개발・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