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교사연수 실태 및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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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양미선 -
dc.date.accessioned 2020-08-03T23:43:04Z -
dc.date.available 2020-08-03T23:43:04Z -
dc.date.issued 2015-09-15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556 -
dc.description.abstract ∙ 누리과정 교사연수 실태와 문제점, 요구를 파악하여 개선방안을 도출함. ∙ 어린이집 교사 1,040명과 유치원 교사 1,058명, 유아교육과 보육 학계 및 현장전문가, 시도 및 시군구(교육 전문직) 공무원 20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 실시. ∙ 누리과정의 올바른 현장 적용을 위하여 핵심강사와 지역강사 교육은 교육부와 보건복지부가 공동 진행 ∙ 집합연수와 원격연수 운영 및 평가체계 개선 ∙ 보육・유아교육 관련기관에서의 누리과정 연수 활성화하여 누리과정 담당교사의 교육기회 다양화 ∙ 누리과정 심화과정 연수 개발・운영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1. 서론 2. 누리과정 연수 실태 및 요구 3. 개선방안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누리과정 교사연수 실태 및 요구 -
dc.type Issue Paper -
dc.citation.volume 이슈페이퍼 2015-1-2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22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양미선. (2015-09-15). 누리과정 교사연수 실태 및 요구. 이슈페이퍼 2015-1-2 1-22. -
dc.type.local 이슈페이퍼 -
dc.type.other 이슈페이퍼 -
dc.relation.projectName 누리과정 운영을 위한 교사 지원 방안 -
dc.relation.projectCode GR1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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