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 운영 현황 및 개선방안

∙ 본 연구는 부모모니터링 사업의 운영 현황 파악하고, 부모모니터링 사업 개선 방안 제시하는 데 목적을 둠. ∙ 부모모니터링 내실화를 위하여 부모모니터링단 사전교육 강화하고, 부모모니터링단 대상 보수교육을 제도화하며, 컨설팅 지원 어린이집에 대한 사후관리를 의무화하고, 부모모니터링 통합관리시스템 구축하고, 부모모니터링 결과 운영위원회 보고 범위와 방법 마련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