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개정 누리과정」 놀이운영사례집: 놀이, 유아가 세상을 만나고 살아가는 힘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교육부 | - |
dc.contributor.author | 보건복지부 | - |
dc.date.accessioned | 2020-09-21T07:45:45Z | - |
dc.date.available | 2020-09-21T07:45:45Z | - |
dc.date.issued | 2020-0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5001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I. 놀이운영사례 개발 6 1. 놀이운영사례 개발 배경 및 절차 7 1.1 놀이운영사례 개발 배경 7 1.2 놀이운영사례 개발 방향 8 1.3 놀이운영사례 개발 절차 10 2. 놀이운영사례 구성 11 2.1 놀이운영사례의 내용 구성 11 2.2 놀이운영사례의 편집 구성 12 3. 놀이운영사례 활용 방법 16 II. 놀이운영사례 분류와 개요 17 1. 놀이운영사례의 특징과 분류 18 2. 놀이운영사례 목록 19 3. 놀이운영사례 개요 20 3.1 다양한 공간과의 만남 20 3.2 다양한 자료와의 만남 23 III. 놀이운영사례 26 1. 다양한 공간과의 만남 27 1.1 다른 공간으로 뻗어 간 놀이 (1) 블록 지하철 타고, 교실 밖을 달리자 ★ 28 (2) 이건 완전 잘 밀려! 40 (3) 길게 더 길게 49 (4) 놀러와, 햇빛! 60 (5) 구슬길을 마당까지 70 1.2 지역사회와 만나는 놀이 (6) 우리, 다 색칠하자! 88 (7) 개미집을 짓자! 100 (8) 여기선 무엇을 팔지? 116 (9) 진짜 음식을 만들어요 132 (10) 우리 모두의 무덤이야 141 (11) 우리 공원을 알려요 149 2. 다양한 자료와의 만남 161 2.1 익숙한 자료로 새로움을 발견한 놀이 (12) 컵의 다양한 변신 162 (13) 미로는 지그재그야 ★ 177 (14) 4세 하루에 일어난 놀이 188 (15) 공연은 움직여야 해 203 (16) 나도 하고 싶다 225 (17) 뚝딱뚝딱 작은 집 235 (18) 나도 색이 나와! 246 (19) 딱지로 찾는 즐거움 ★ 268 (20) 재미있는 놀이 만들자! 289 2.2 낯선 자료에 친숙함을 더해 간 놀이 (21) 리듬과 비트에 맞춰 ★ 314 (22) 머릿속에 물음표가 가득해! ★ 324 (23) 그런 옷이 세상에 어디 있어 345 주) ★ 표기는 동영상이 있는 놀이운영사례임.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교육부 | - |
dc.publisher | 보건복지부 | - |
dc.title | 「2019 개정 누리과정」 놀이운영사례집: 놀이, 유아가 세상을 만나고 살아가는 힘 | - |
dc.type | Other | - |
dc.embargo.terms | 9999-12-31 | - |
dc.embargo.liftdate | 9999-12-31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366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교육부. (2020-02). 「2019 개정 누리과정」 놀이운영사례집: 놀이, 유아가 세상을 만나고 살아가는 힘. 1–366. | - |
dc.type.local | 연구사업성과물 | - |
dc.type.other | 기타자료 | - |
dc.relation.projectName | 개정 누리과정 놀이사례집 개발 | - |
dc.relation.projectCode | CR190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