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보육 질적 수준 지표와 국제 비교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김은설 -
dc.date.accessioned 2020-12-31T08:09:12Z -
dc.date.available 2020-12-31T08:09:12Z -
dc.date.issued 2020-12-31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5070 -
dc.description.abstract 영유아 교육과 보육에 있어 교사의 중요성은 전 세계적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OECD에서는 2015년부터 교사의 교육, 근무환경을 비롯한 교사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인들을 중심으로 국제적 실태조사를 실시하고자 TALIS Starting Strong 1주기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본고에서는 TALIS Starting Strong을 통해 OECD가 제시하고 있는 유아교육・보육의 질적 수준 지표를 교사-아동 상호작용, 교육・보육 기관 특징, 원장과 교사의 특성 등 구성 영역을 중심으로 알아보고, 우리나라를 비롯한 TALIS Starting Strong 조사 참여 9개국의 지표별 특징을 비교하였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1. 들어가는 말 2. OECD TALIS Starting Strong 개요 3. OECD 유아교육・보육 질 측정을 위한 지표 4. OECD 유아교육・보육 질 지표의 국가 간 비교 맺음말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유아교육·보육 질적 수준 지표와 국제 비교 -
dc.type Periodical -
dc.citation.title 육아정책포럼 -
dc.citation.volume 제66호 -
dc.citation.startPage 38 -
dc.citation.endPage 47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김은설. (2020-12-31). 유아교육·보육 질적 수준 지표와 국제 비교. 육아정책포럼, 제66호 38-47. -
dc.type.local 육아정책포럼 -
dc.type.other 정기간행물 -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파일 목록
PF6605.pdf Download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OAK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