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보육 질적 수준 지표와 국제 비교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은설 | - |
dc.date.accessioned | 2020-12-31T08:09:12Z | - |
dc.date.available | 2020-12-31T08:09:12Z | - |
dc.date.issued | 2020-12-31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5070 | - |
dc.description.abstract | 영유아 교육과 보육에 있어 교사의 중요성은 전 세계적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OECD에서는 2015년부터 교사의 교육, 근무환경을 비롯한 교사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인들을 중심으로 국제적 실태조사를 실시하고자 TALIS Starting Strong 1주기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본고에서는 TALIS Starting Strong을 통해 OECD가 제시하고 있는 유아교육・보육의 질적 수준 지표를 교사-아동 상호작용, 교육・보육 기관 특징, 원장과 교사의 특성 등 구성 영역을 중심으로 알아보고, 우리나라를 비롯한 TALIS Starting Strong 조사 참여 9개국의 지표별 특징을 비교하였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 들어가는 말 2. OECD TALIS Starting Strong 개요 3. OECD 유아교육・보육 질 측정을 위한 지표 4. OECD 유아교육・보육 질 지표의 국가 간 비교 맺음말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육아정책연구소 | - |
dc.title | 유아교육·보육 질적 수준 지표와 국제 비교 | - |
dc.type | Periodical | - |
dc.citation.title | 육아정책포럼 | - |
dc.citation.volume | 제66호 | - |
dc.citation.startPage | 38 | - |
dc.citation.endPage | 47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김은설. (2020-12-31). 유아교육·보육 질적 수준 지표와 국제 비교. 육아정책포럼, 제66호 38-47. | - |
dc.type.local | 육아정책포럼 | - |
dc.type.other | 정기간행물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