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미디어기기 중독과 사이버비행 감수성, 조기 대처가 답

- 아동의 신체, 사회, 정서 발달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미디어기기 중독 비율은 심각한 수준이며, 사이버비행에의 과다한 노출로 인해 아동들이 사이버비행의 위험성에 둔감해질 우려가 있음. - 아동의 연령이 높아질수록 휴대폰 소지율과 이용시간이 증가하고 있으며, 미디어기기 중독 위험군 비율 또한 초등학교 4학년 아동(만10세)의 경우, 전년 대비 약 31% 증가함. - 온라인 공간의 익명성을 이용해 저질러지는 사이버비행에 대한 아동들의 문제성 인식은 중요하며, 특히 남자 아동의 감수성 저하에 대해 관심을 둘 필요가 있음. - 스마트폰 중독은 유・아동기 조기 예방 교육이 가장 필요하며, 사이버비행에 대한 감수성을 키우는 교육이 요구됨. J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