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유・아동의 디지털 접근성 향상은 뉴노멀을 맞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잦은 디지털 접촉으로 인하여 제기되는 부작용으로 인하여 유・아동은 물론 유・아동을 둘러싼 인프라 전반에 대한 개혁이 요구된다. 본고에서는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을 목적으로 수행된 디지털 교육 관련 연구와 동향을 탐색함으로써, 디지털 교육의 현황을 파악하고 유・아동 디지털 교육 혁신의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고자 하였다. 이에 국내・외 디지털 교육 관련 문헌을 분석하여, 공통적으로 제안되는 함의점을 기반으로 몇 가지 제언을 제시하였다. 첫째, 향후 유・아동 디지털 리터러시를 함양을 위한 부모 및 보호자의 태도를 환기할 필요가 있다. 둘째, 디지털 교육의 확장 및 접근성을 위하여 지역사회 특히 대학과 연계된 통합 시스템 도입이 요구된다. 마지막으로 유・아동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연계된 부모 디지털 교육 체제 수립도 정책적으로 연구 및 사업이 진행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