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단계 국가책임교육 강화를 위한 학제개편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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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박창현 -
dc.contributor.author 문무경 -
dc.contributor.author 김아름 -
dc.contributor.author 정다영 -
dc.date.accessioned 2023-01-26T15:35:24Z -
dc.date.available 2023-01-26T15:35:24Z -
dc.date.issued 2022-11-30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5383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2023년 1월 27일자로 파일 교체되었습니다. 요약 1 Ⅰ. 서론 13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5 2. 연구내용 17 3. 연구방법 18 4. 용어의 정의 21 5. 연구의 범위 및 한계점 23 6. 선행연구 24 Ⅱ. 영유아단계 국가책임교육의 배경 및 정책 현황 33 1. 국내외 현황과 정책의 흐름 35 2. 관련 법령 78 Ⅲ. 영유아 단계 국가책임교육에 대한 국민 여론 분석 89 1. 소셜 빅데이터 분석 결과 91 2. 학부모 인식 조사 결과 108 Ⅳ. 영유아 단계 국가책임교육을 위한 정책 제언 131 1. 정책 방향과 과제 133 2. 정책 전략 145 참고문헌 149 부록 155 1. 영유아단계 국가책임교육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에 관한 양육자 의견 조사 155 2. 빅데이터 분석: 맘까페 목록 170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영유아단계 국가책임교육 강화를 위한 학제개편 방안 -
dc.type Report -
dc.citation.volume 연구보고 2022-07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170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박창현. (2022-11-30). 영유아단계 국가책임교육 강화를 위한 학제개편 방안. 연구보고 2022-07, 1–170. -
dc.type.local 수시연구보고서 -
dc.type.other Research Report -
dc.relation.projectName 영유아단계 국가책임교육 강화를 위한 학제개편 방안 -
dc.relation.projectCode OR22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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