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서비스 질제고,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부터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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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도남희 | - |
dc.date.accessioned | 2023-08-03T17:06:54Z | - |
dc.date.available | 2023-08-03T17:06:54Z | - |
dc.date.issued | 2023-07-31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5462 | - |
dc.description.abstract | · 보육환경의 변화에 따른 보육서비스의 양적 확대에서 질적 확대로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한 시점임. · 교사 대 아동 비율이 보육서비스 질 제고의 핵심임. · 영유아 중심, 놀이 중심 보육 과정의 안착을 위해 추진 필요정책으로 교사 대 아동 비율 축소를 지적함. · 교사 대 아동 비율은 어린이집 반 편성 기준과 보육교사 배치 기준에 따름. ·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이미 일부 지자체에서는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 관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었음. · 전문가들과 현장의 원장과 교사들은 교사 대 아동 비율이 축소되어야 한다고 인식하고 있음. · 지속적인 영유아인구 감소, 발달지체, 또는 문제행동을 가진 영유아들의 증가 등 보육 현장의 변화에 대한 대응으로서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이 요구됨.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왜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인가? Ⅱ. 교사 대 아동 비율 관련 국내·외 기준 비교 Ⅲ.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 노력과 성과 및 제한점 Ⅳ.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을 위한 정책 과제와 실천 방안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육아정책연구소 | - |
dc.title | 보육서비스 질제고,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부터 | - |
dc.type | Periodical | - |
dc.citation.title | 육아정책 Brief | - |
dc.citation.volume | 95호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6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도남희. (2023-07-31). 보육서비스 질제고,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부터. 육아정책 Brief, 95호, 1–6. | - |
dc.type.local | 육아정책 Brief | - |
dc.type.other | 정기간행물 | - |
dc.relation.projectName |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을 위한 시범사업 모형개발 기초 연구 | - |
dc.relation.projectCode | OR2204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