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서비스 질제고,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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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도남희 -
dc.date.accessioned 2023-08-03T17:06:54Z -
dc.date.available 2023-08-03T17:06:54Z -
dc.date.issued 2023-07-31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5462 -
dc.description.abstract · 보육환경의 변화에 따른 보육서비스의 양적 확대에서 질적 확대로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한 시점임. · 교사 대 아동 비율이 보육서비스 질 제고의 핵심임. · 영유아 중심, 놀이 중심 보육 과정의 안착을 위해 추진 필요정책으로 교사 대 아동 비율 축소를 지적함. · 교사 대 아동 비율은 어린이집 반 편성 기준과 보육교사 배치 기준에 따름. ·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이미 일부 지자체에서는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 관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었음. · 전문가들과 현장의 원장과 교사들은 교사 대 아동 비율이 축소되어야 한다고 인식하고 있음. · 지속적인 영유아인구 감소, 발달지체, 또는 문제행동을 가진 영유아들의 증가 등 보육 현장의 변화에 대한 대응으로서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이 요구됨.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Ⅰ. 왜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인가? Ⅱ. 교사 대 아동 비율 관련 국내·외 기준 비교 Ⅲ.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 노력과 성과 및 제한점 Ⅳ.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을 위한 정책 과제와 실천 방안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보육서비스 질제고,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부터 -
dc.type Periodical -
dc.citation.title 육아정책 Brief -
dc.citation.volume 95호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6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도남희. (2023-07-31). 보육서비스 질제고,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부터. 육아정책 Brief, 95호, 1–6. -
dc.type.local 육아정책 Brief -
dc.type.other 정기간행물 -
dc.relation.projectName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을 위한 시범사업 모형개발 기초 연구 -
dc.relation.projectCode OR22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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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3. 육아정책 Brie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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