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녹색생활환경 구축연구(Ⅱ): 위해저감을 위한 녹색소비 이행전략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정다운 -
dc.contributor.author 주문솔 -
dc.contributor.author 오규림 -
dc.contributor.author 최효미 -
dc.contributor.author 박은정 -
dc.contributor.author 김혜진 -
dc.contributor.author 박수미 -
dc.date.accessioned 2024-04-24T15:52:01Z -
dc.date.available 2024-04-24T15:52:01Z -
dc.date.issued 2020-12-31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5585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요 약 ⅰ 제1장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 및 수행 체계 3 제2장 위해 관리와 녹색소비 6 1. 녹색소비의 정의 7 2. 생활환경의 녹색화 12 3. 개념 및 범위 14 제3장 어린이 녹색생활환경 관리 사례 15 1. ‘유해물질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 사업 15 2.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28 3. 시사점 33 제4장 어린이 생활환경(어린이집) 위해 관리 35 1. 안전한 어린이집 환경 조성 관련 정책 현황 35 2. 구매자 입장에서의 위해관리 요구 55 3. 어린이집 녹색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 개선 방안 74 제5장 어린이 생활환경 학부모 인식 조사 85 1. 학부모 인식 설문조사 개요 85 2. 어린이제품 노출 행동 패턴 87 3. 환경 요인에 대한 인식 93 4. 어린이 생활환경 환경 요인에 대한 인식 95 5. 시사점 98 제6장 우선순위 환경유해물질 위해 저감방안(안) 마련 99 1. 국내 프탈레이트류 통합위해성평가 결과 검토 99 2. 프탈레이트 위해 저감방안(안) 마련 110 제7장 녹색생활환경 구축을 위한 녹색소비 이행 전략 118 1. 녹색소비 이행 전략의 틀 118 2. 어린이집 녹색생활환경 구축을 위한 녹색소비 이행 전략 120 제8장 결 론 126 1. 요약 126 2. 결론 및 향후 계획 128 참고문헌 131 부 록 141 Ⅰ. 어린이집 원장 심층면담 질문지 143 Ⅱ. 어린이 녹색생활환경 학부모 인식 설문조사 질문지 147 Executive Summary 159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
dc.title 어린이 녹색생활환경 구축연구(Ⅱ): 위해저감을 위한 녹색소비 이행전략 -
dc.title.alternative Building Green Living Environment for Children (Ⅱ): Green Consumption Implementation Strategies for Risk Reduction -
dc.type Report -
dc.citation.volume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협동연구 총서 20-94-04 -
dc.citation.volume KEI 사업보고서 2020-11-04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178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정다운. (2020-12-31). 어린이 녹색생활환경 구축연구(Ⅱ): 위해저감을 위한 녹색소비 이행전략.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협동연구 총서 20-94-04, 1–178. -
dc.type.local 수탁연구보고서 -
dc.type.other Research Report -
dc.relation.projectName 어린이 생활환경 위해관리 개선지점 도출 -
dc.relation.projectCode CR2004 -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5. 수탁연구보고서
파일 목록
관련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OAK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