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영유아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양성체계 개편방안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창현 | - |
dc.contributor.author | 김근진 | - |
dc.contributor.author | 김경희 | - |
dc.contributor.author | 김민주 | - |
dc.date.accessioned | 2024-04-24T15:52:09Z | - |
dc.date.available | 2024-04-24T15:52:09Z | - |
dc.date.issued | 2020-11-30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5601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요약 1 Ⅰ. 서론 15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7 2. 연구내용 19 3. 연구방법 20 4. 선행연구 22 5. 연구의 방향 및 한계 24 Ⅱ. 장애영유아를 위한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양성체계 현황 분석 25 1. 관련 통계 현황 27 2. 법 제도 및 정책 분석 41 3. 국내외 사례 및 동향 분석 70 Ⅲ. 장애영유아를 위한 어린이집 교사 자격·양성체계 개편에 관한 요구 분석 및 개편(안) 설계 87 1. 조사개요 89 2. 조사결과 89 3. 개선방안 조사결과 91 4. 3단계 설계 모형 및 특별직무교육과정(안) 95 Ⅳ. 장애영유아를 위한 어린이집 교사 자격·양성체계 개편에 관한 전문가 의견조사 99 1. 조사개요 101 2. 조사결과 104 Ⅴ. 장애영유아를 위한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양성체계 개편 방안 121 1. 개편 방향 123 2. 정책과제 130 참고문헌 139 부록 145 1. 장애영유아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양성체계 개편방안 연구 델파이 조사 패널 명단 145 2. 장애영유아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양성체계 개편방안 연구: 1차 델파이 조사지 147 3. 장애영유아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양성체계 개편방안 연구: 2차 델파이 조사지 151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보건복지부 | - |
dc.publisher | 육아정책연구소 | - |
dc.title | 장애영유아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양성체계 개편방안 연구 | - |
dc.type | Report | - |
dc.embargo.liftdate | 9999-12-31 | - |
dc.citation.volume | 수탁보고 2020-17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161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박창현. (2020-11-30). 장애영유아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양성체계 개편방안 연구. 수탁보고 2020-17, 1–161. | - |
dc.identifier.url | http://library.mohw.go.kr/Search/Detail/96185?key=MS&campuscode=00 | - |
dc.type.local | 수탁연구보고서 | - |
dc.type.other | Research Report | - |
dc.relation.projectName | 장애영유아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양성체계 개편방안 연구 | - |
dc.relation.projectCode | CR202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