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보통합을 위한 영유아교사 양성기관 개편의 쟁점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김은설 -
dc.date.accessioned 2025-04-01T17:21:29Z -
dc.date.available 2025-04-01T17:21:29Z -
dc.date.issued 2024-12-31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5829 -
dc.description.abstract 2024년 6월 교육부가 발표한 유보통합 실행 계획(안)을 보면, 통합 영유아교원 자격・양성 개편의 방향은 통합교원 자격 마련인 바, 통합교원은 학사 학위 이상의 학위 요구, 대면 중심 학과 및 전공제로 양성 과정 운영, (가칭)영유아교육과로 개편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본고에서는 영유아교육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방향에서 영유아교사 양성 교육기관 개편에 관해 논의하고자 하며, 유보통합에 따른 영유아 교원 양성 요구에 부응하여 ‘영유아교원 양성교육 학과’로의 개편을 위한 관련 이슈를 검토해보고자 한다.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1. 들어가는 말 2. 영유아 교사 양성 현황 및 개편의 방향 3. 영유아교사 양성 기관 개편 관련 의견 수렴 결과 4. 영유아교사 양성 학과 개편 관련 이슈에 대한 논의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유보통합을 위한 영유아교사 양성기관 개편의 쟁점 -
dc.type Periodical -
dc.citation.title 육아정책포럼 -
dc.citation.volume 82호 -
dc.citation.startPage 18 -
dc.citation.endPage 27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김은설. (2024-12-31). 유보통합을 위한 영유아교사 양성기관 개편의 쟁점. 육아정책포럼, 82호, 18–27. -
dc.type.local 육아정책포럼 -
dc.type.other 정기간행물 -
dc.relation.projectName 영유아교원 양성 학과 운영 개선 방안 -
dc.relation.projectCode OR2402 -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파일 목록
PF8203.pdf Download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OAK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