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유아·놀이중심 교육활동 지원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은영 | - |
dc.contributor.author | 양미선 | - |
dc.contributor.author | 김지현 | - |
dc.contributor.author | 엄지원 | - |
dc.contributor.author | 장혜진 | - |
dc.date.accessioned | 2019-11-18T06:01:11Z | - |
dc.date.available | 2019-11-18T06:01:11Z | - |
dc.date.issued | 2019-02-2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1600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3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의 내용 및 범위 4 3. 연구 방법 5 Ⅱ. 이론적 배경 11 1. 유치원 교사의 역할 11 2. 교육과정 재구성 15 3. 유아 놀이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17 4. 소결 20 Ⅲ. 누리과정 지도서 및 연수 프로그램 분석 23 1. 누리과정 지도서의 놀이 영역 및 활동 형태 23 2. 국외 놀이 관련 연수 프로그램 36 3. 국내 놀이 관련 연수 프로그램 43 4. 해외사례 분석 48 5. 소결 65 Ⅳ. 유아・놀이 중심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동영상 및 연수 프로그램 개발 69 1. 동영상 개발 69 2. 중앙연수 프로그램 개발 70 3. 소결 76 Ⅴ. 정책 방향 및 과제 81 1. 정책 방향 81 2. 정책 과제 82 참고문헌 86 부록 93 부록 1. 유치원 교육과정(누리과정) 지도서 분석(예시): 만 3세 95 부록 2. 동영상 구성 105 부록 3. 중앙연수 자료집 110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교육부 | - |
dc.publisher | 충청남도교육청 | - |
dc.publisher | 육아정책연구소 | - |
dc.title | 교사의 유아·놀이중심 교육활동 지원방안 | - |
dc.type | Report | - |
dc.citation.volume | 수탁보고 2019-01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17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최은영. (2019-02-28). 교사의 유아·놀이중심 교육활동 지원방안. 수탁보고 2019-01, 1–175. | - |
dc.type.local | 수탁연구보고서 | - |
dc.type.other | 연구보고서 | - |
dc.relation.projectName | 교사의 유아·놀이 중심 교육활동 지원방안 연구 | - |
dc.relation.projectCode | CR1814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