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연계 방과후 과정 개선방안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 권미경 -
dc.contributor.author 박원순 -
dc.contributor.author 김동훈 -
dc.contributor.author 박은영 -
dc.contributor.author 이민경 -
dc.contributor.author 위세아 -
dc.date.accessioned 2019-11-18T06:01:14Z -
dc.date.available 2019-11-18T06:01:14Z -
dc.date.issued 2019-02-28 -
dc.identifier.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1602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내용 5 3. 연구 방법 6 4. 용어정의 14 Ⅱ. 연구 배경 15 1. 유치원 방과후 과정 개요 17 2. 유치원 방과후 과정 운영 지침 20 3. 17개 시도별 유치원 방과후 과정 운영 현황 23 4. 유치원 방과후 과정 운영 우수 사례 37 5. 선행연구 57 Ⅲ. 유치원 방과후 과정 이용 현황 및 개선 요구 63 1. 유치원 방과후 과정 이용 현황 65 2. 유치원 방과후 과정 관련 개선 요구 92 3. 유치원 방과후 영어 특성화프로그램 관련 논의 110 Ⅳ. 유치원 방과후 과정 개선 관련 사업 추진 결과 117 1. 부모대상 워크숍 개최 119 2. 홍보 영상 개발 128 Ⅴ. 누리과정 연계 방과후 과정 개선방안 133 1. 누리과정과 유치원 방과후 과정 연계 135 2. 유치원 방과후 과정 개선 방안 141 참고문헌 155 부록 157 부록 1. 유치원 방과후 과정 및 특성화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학부모 의견조사 159 부록 2. 유치원 일과 운영 예시 169 부록 3. 유치원 방과후 과정 운영 예시 170 부록 4. 우수사례 및 심층면담 자료 172 부록 5. 유치원 방과후 과정 교원 및 전담인력 운용 현황 176 -
dc.language kor -
dc.publisher 교육부 -
dc.publisher 충청남도교육청 -
dc.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
dc.title 누리과정 연계 방과후 과정 개선방안 연구 -
dc.type Report -
dc.embargo.terms 10000-01-01 -
dc.embargo.liftdate 10000-01-01 -
dc.citation.volume 수탁보고 2019-04 -
dc.citation.startPage 1 -
dc.citation.endPage 181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권미경. (2019-02-28). 누리과정 연계 방과후 과정 개선방안 연구. 수탁보고 2019-04, 1–181. -
dc.identifier.url https://nl.go.kr/NL/contents/search.do?pageNum=1&pageSize=30&srchTarget=total&kwd=%EB%88%84%EB%A6%AC%EA%B3%BC%EC%A0%95+%EC%97%B0%EA%B3%84+%EB%B0%A9%EA%B3%BC%ED%9B%84+%EA%B3%BC%EC%A0%95+%EA%B0%9C%EC%84%A0%EB%B0%A9%EC%95%88+%EC%97%B0%EA%B5%AC#viewKey=CNTS-00118793989&viewType=C&category=%EB%8F%84%EC%84%9C&pageIdx=2&jourId= -
dc.type.local 수탁연구보고서 -
dc.type.other 연구보고서 -
dc.relation.projectName 누리과정 연계 방과후 과정 개선방안 연구 -
dc.relation.projectCode CR1817 -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5. 수탁연구보고서
파일 목록
관련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qrcode

twitter facebook

Items in OAK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