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누리과정 추진 경과 및 3·4세 누리과정 추진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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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5세 누리과정 추진 경과 및 3·4세 누리과정 추진 과제
Author(s)
장명림
Issued Date
2012-03-15
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3676
Abstract
정부는 2012년 3월부터 취학 직전의 만 5세 유아에게 양질의 보육과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만 5세 공통과정’을 도입한다고 발표하였다(’11. 5. 2). 이후 관련 TF 구성 및 운영, 공청회, 심의회 등 관계자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5세 누리과정’공통과정을 고시하고, 관련 자료의 개발·보급과 함께 5세 담당 교사를 위한 집합 연수와 원격 연수 등을 실시하였다. 또한‘5세 누리과정’에 이어 2013년 3월부터는 만 3·4세까지 누리과정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발표 한 바 있다( ’12. 1. 18). 본고에서는 5세 누리과정의 도입부터 현재까지의 추진 경과를 살펴보고, 3·4세 누리과정 추진을 위한 제언을 제시해 보기로 한다.
Table Of Contents
1. 5세 누리과정 제정 및 고시
2.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자료 개발·보급
3. 5세 누리과정 교사 연수
4. 3·4세 누리과정 추진을 위한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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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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