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도입에 따른 유아 인성교육의 과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장명림 | - |
dc.date.accessioned | 2020-07-07T08:18:01Z | - |
dc.date.available | 2020-07-07T08:18:01Z | - |
dc.date.issued | 2012-12-31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109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 배경 및 목적 1 2. 유아기 인성교육의 문제점 및 저해 요인 2 가. 과도한 조기 사교육의 문제 2 나.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가 유아의 문제행동 유발 3 3. 유아 인성교육의 내용 및 방법 5 가. 유아 인성교육의 목적 5 나. 유아 인성교육의 덕목별 정의 및 하위 내용 6 다. 유아 인성교육 교수-학습 방법 7 라. 유아 인성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9 4. 누리과정에서 강조한 인성교육 요소 10 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제정 및 시행 10 나. 누리과정의 인성교육 관련 내용 11 5. 유아 인성교육 정책 및 사업 현황 14 가. 유치원 3세대하모니 사업 14 나. 세대간지혜나눔 사업 15 다. 유아 인성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및 자료 개발 16 라. 인성교육 우수 유치원 및 어린이집 공모·선정 사업 19 마. 유아 인성교육 정책 현황 요약 20 6. 유아 인성교육의 과제 21 가. 유아교육기관을 통한 유아 인성교육 실천 21 나. 기관-가정-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유아 인성교육 활성화 23 참고문헌 24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육아정책연구소 | - |
dc.title | 누리과정 도입에 따른 유아 인성교육의 과제 | - |
dc.type | Issue Paper | - |
dc.citation.volume | 2012-05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24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장명림. (2012-12-31). 누리과정 도입에 따른 유아 인성교육의 과제. 2012-05 1-24. | - |
dc.type.local | 이슈페이퍼 | - |
dc.type.other | 이슈페이퍼 | - |
dc.relation.projectName | 취약계층 영유아 통합적 육아지원 방안 연구(Ⅳ): 유아기 인성교육 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 - |
dc.relation.projectCode | GR120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