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의 육아정책

Abstract

노벨상 수상자가 많은 나라, 교육과 생각하는 힘을 강조하는 나라, 창의적 사고를 강조하는 나라로 알려진 이스라엘. 이와 더불어 이스라엘은 교육의 첫 번째 목표를 다른 사람에 대한 수용과 관용, 존중의 태도를 기르는 것이라 명시하고 있듯 적응과 조화, 더불어 사는 사회, 공동체적 가치를 지켜가고자 하는 나라이다. 이스라엘의 육아정책의 특징과 어린이도시 홀론의 사례를 살펴봄을 통해 우리 육아정책에 주는 시사점을 찾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