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지역 육아지원 정책 방안

Abstract

육아지원과 관련한 농어존 지역의 어려움 아동인구가 감소하고 도시대비 가구 소득이 낮으며 육아지원기관 접큰성에 한계가 있다는 점 등이다 이러한 문제점들은 육아지원기관의 질적 수준에도 영향을 미쳐 농어촌 지역 유치원과 보육시설 이용에 주민 의 불만을 야기하고 있다. 농어촌의 영유아 암육 가정은 농번기 동안의 육아지원서비스 보장과 비용 지원율 재고를 원하고 있으며, 지역내 다양한 교육 · 문화 인프라가 확충되어 생활의 질적 수준이 높아지기를 바라고 있다. 이러한 요구를 고려하여 본 고에서는 다음과 같이 농어촌육아지원 방안을 제안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