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누리과정 운영 실태 및 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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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5세 누리과정 운영 실태 및 개선 방안
Author(s)
김은설
Issued Date
2013-03-15
Publisher
육아정책연구소
URI
https://repo.kicce.re.kr/handle/2019.oak/4141
Abstract
정부는 2012년 3월부터 취학 전 1년 동안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다니는 모든 만 5세 아동이 질 좋은 교육·보육 경험을 무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5세 누리과정을 도입하였다. 5세 누리과정은 모든 5세 유아에게 양질의 교육·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국가 수준의 공통 과정이며 이를 통해 출발점을 동일하게 한다는 목적을 추구한다. 새로운 정책의 추진을 위해 교육과학기술부와 보건복지부는 육아정책연구소와 함께 5세 누리과정 해설서 및 지침서, 지도서, 프로그램 등을 개발, 배포하고 전국단위 교사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새로운 제도가 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본 글은 실시 첫 해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보여주는 5세 누리과정의 운영 현황과 문제점, 개선점 등을 제시하고 있다.
Table Of Contents
1. 서론
2. 5세 누리과정 운영 실태
3. 5세 누리과정에 대한 의견 및 요구
4. 결론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2. 육아정책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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